공지사항

제5회 서울동물영화제 SAFF 단편경쟁 수상작 발표 2022/10/31

제5회 서울동물영화제 SAFF 단편경쟁 수상작 발표

 

오늘 10월 31일 월요일 제5회 서울동물영화제의 폐막식이 진행되었습니다. 

폐막식에서는 SAFF 단편경쟁 본선진출작 20편 중 작품상과 관객상이 발표되어 결과를 공유합니다.

제5회 서울동물영화제 수상작과 특별언급된 작품은 오늘 10월 31일 23:59까지 퍼플레이에서 무료로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SAFF 단편경쟁 작품상

<골칫덩어리 곰> Nuisance Bear

잭 바이즈먼 Jack WEISMAN

가브리엘라 오시오 반덴 Gabriela Osio VANDEN

 

SAFF 단편경쟁 관객상

<아옹다옹> Kitty-Chatter

김본희 KIM Bon-hee

 

SAFF 단편경쟁 특별언급

<언니는 고양이> My Sis and My Cat

박은경 PARK Eungyoung

 

 

SAFF 단편경쟁 심사평

5회 서울동물영화제의 가장 큰 변화와 특징 중 하나는 단편 국제경쟁이 신설되었다는 것입니다. 심사위원들은 서울동물영화제의 첫번째 단편경쟁에서 상영된 스무 편의 영화들 모두에게 우선 감사의 말을 전합니다. 생각치 못 할 정도로 다양한 표현과 접근법으로 동물, 동물과 인간, 우리의 생태계에 대해 이야기하는 작품들을 만날 수 있어 심사위원들은 경탄했고, 작품을 감상하고 작품들에 대해 토론하는 과정에 참여할 수 있어서 뜻깊었습니다. 한 편만을 대상으로 선정해야 한다는 사실에 고뇌하였습니다. 주제 뿐 아니라 표현법, 영화적 완성도 등 여러 측면을 고려했고, 올해 동물영화제의 슬로건처럼, 동물권, 환경, 인간과의 관계, 소수자와 타자의 문제, 개발 등 이 모든 문제를 동물을 통해 들여다 볼 수 있는 열쇠 같은 작품, 그리고 앞으로의 행보를 응원하고 싶은 작품을 수상작과 특별 언급작으로 선정하였습니다. 관객여러분도 관객상 투표를 하며, 심사위원들과 같은 고민과 생각의 과정을 공유하였으리라고 생각합니다. 수상하신 모든 작품들에 축하와 지지의 말을 전하며, 서울동물영화제에서의 수상으로 더욱 넓고 많은 관객들을 만날 기회를 가지시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심사위원 

임순례(영화감독, 서울동물영화제 집행위원장)

구정아(영화 프로듀서, 서울동물영화제 집행위원)

김효진(배우, 서울동물영화제 집행위원)

 

CopyRight Since 2016-2023 SAFF.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