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서울동물영화제가 2023년 10월 19일(목)부터 23일(월)까지 5일간 메가박스 홍대와 퍼플레이에서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됩니다. 서울동물영화제의 공식 포스터는 해마다 영화제의 메시지를 따뜻하고 힘있게 전하며 관객들에게 사랑을 받았습니다. 올해의 공식 포스터는 어떤 동물의 이야기가 담겼을까요?
외뿔고래, 북극곰, 바다코끼리, 순록, 펭귄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빙하를 터전 삼아 살아가는 동물들이 지구 위의 마지막 얼음 조각 위에 간신히 모여 까치발을 들고 서 있습니다. 높아진 수면에 반쯤 몸을 걸친 채 무심히 빛나는 커다란 해는, 바다 밑으로 저무는 중일까요? 혹은 수평선 위로 떠오르는 중일까요? 동물들은 곧 캄캄한 밤을 마주하게 될까요? 아니면 새로운 아침을 시작하게 될까요?
이재민(Studio fnt), 윤예지(일러스트레이터)
우리가 너무 멀리 와버려서 지구의 시간을 되돌리기에는 이미 늦었다고 이야기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러나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보다 더 절망적인 것은 없습니다. 얼어붙은 땅 위로 고개를 내민 북극황새풀처럼, 절망을 희망으로 바꾸는 의지가 필요한 때입니다.
📢 아트디렉션: 스튜디오 에프앤티 Studio fnt
2006년 11월에 서울에서 만들어진 그래픽 디자인 스튜디오 fnt는 생각의 단편들(thought)을 조직적이고 유의미한 형태(form)로 만들어 나가는 과정과 그 결과를 제안합니다. 고양이와 함께 살고 있는 세 명의 파트너 – 김희선, 이재민, 길우경을 주축으로 몇몇의 디자이너들이 함께 작업하고 있으며, 기업의 비즈니스를 위한 브랜딩부터 전시나 공연, 문화예술행사를 위한 그래픽 디자인까지, 여러 분야와 규모, 매체를 아우르는 프로젝트들을 진행합니다.
📢 일러스트레이션: 윤예지 Yeji Yun
일상을 상상으로 엮어 그림을 그리는 일러스트레이터입니다.
출판, 포스터, 광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여러 국적의 클라이언트들과 작업하고 있습니다. 세계의 다양한 변화에도 관심이 많아 그림으로도 영향을 주는 메시지를 세상에 전할 수 있을지 탐구 중 입니다. «산책가자», «존엄을외쳐요-함께 만드는 세계인권선언» 등의 그림책을 작업했습니다.
🎬 제6회 서울동물영화제
제6회 서울동물영화제는 오는 10월 19일부터 10월 23일까지 5일간 메가박스 홍대와 퍼플레이(온라인)에서 동시 진행됩니다. 전 세계 동물권 이슈와 비인간 존재를 새로운 시각으로 포착하는 영화를 소개하며, 나아가 동물이 안전한 환경에서 적절한 복지를 제공 받았는지를 살피고, 영화제 운영에서도 동물, 환경, 지구를 해치지 않는 방식을 최우선으로 고려합니다. 올해는 야외상영 ‘반려견과 함께, SAFF 피크닉’이 영화제 사전 행사로 신설되었습니다. 인간과 동물이 동등한 관객으로 함께 즐기는 행사로, 서울동물영화제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이어나가고자 합니다.
서울동물영화제에 대한 자세한 소식은 새롭게 오픈한 공식 홈페이지(www.saff.kr)와 공식 인스타그램(@saff.kr)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됩니다.